마시마니 문어&전복갈비찜

sub_bg
지점안내
[P&P Franchise Brand] KBS TV「마시마니」한국인의 밥상(최불암진행)편 방영
글쓴이 : 마시마니

[P&P방송] KBS "한국인의 밥상" 특별방영
[P&P Franchise Brand] KBS TV「마시마니」한국인의 밥상(최불암진행)편 방영

◆ 제목 : 제257회 <초록을 맛보다 - 소안군도>편 방송정보 알려드립니다.

◆ KBS 한국인의 밥상 제작진입니다.
257회 <초록을 맛보다 - 소안군도>편 방송정보 알려드립니다.
 
◆ 전복장아찌, 방풍(갯기름나물)장아찌, 방풍(갯기름나물)전복삼계탕 소개된 곳
  (전복 전문 판매)

◆ 주소 : 전남 완도군 노화읍 당산리

◆ 전화번호 : 010-3712-0077

◆ 사이트 참고 : www.macimani.com

§촬영에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.
이외에는 개인정보라서 공개가 어려우니 양해바랍니다.
앞으로도 한국인의 밥상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
◆ 프로그램 소개
KBS1TV > 시사교양 > 한국인의 밥상-프로그램 소개   

** 기획의도

1.Korean Food Geographic
그 지역에 가면 그 음식이 있다! 왜 그럴까?
지리적 환경에 사람들의 숨결과 지혜가 어우러져 역사가 되고 문화로 응축된 것이 바로 그 지역의 대표음식! 대표음식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역사, 그리고 음식문화 등을 아름다운 영상과 깊이 있는 취재를 통해 매주 한편의 '푸드멘터리'로 꾸며냅니다. 

2.음식의 원류와 함계해온 사람들의 이야기
음식의 원류의 맛을 이어가는 사람들과 긴 생명력을 만난다. 시대가 변하면서 요리방식과 맛도 변했다지만 옛 방식을 고집스럽게 이어오며 맛을 지켜 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냅니다.
 
3.대한민국 최초의 고품격 음식다큐멘터리를 선사한다
아름다운 영상, 절제된 화면, 그리고 진부하지 않은 음악, 마지막으로 친근감있는 프레젠터(지역과 관련된 명사)와 나레이터까지 이 조합들이 이루어져 최고의 다큐멘터리를 만들어냅니다.
이제 매주 정통음식 다큐멘터리가 시청자를 찾아갈 것입니다.
 
4.자칫 놓치기 쉬운 조리법과 과학성
아주 디테일한 레서피(조리법) 그 속에 숨어있는 과학성을 찾아낸다! 한 줌, 넉넉히, 잔뜩이라는 우리 고유의 조리법 속에서 우리맛의 과학을 찾아낸다. 또한 통념상 패스트나 생략으로 넘기기 쉬운 조리법을 디테일하게 담아내어 진정한 음식다큐멘터리가 되도록 노력합니다.
 
** 구성요소

1.왜 그 지역일까?
음식이 탄생하게 된 배경 / 발전해온 역사 / 지리적 환경
 안동에는 바다가 없는데 ‘왜?’ 간 고등어 구이를 먹게 된 것일까요? 대관령, 강릉에도 황태덕장이 있는데 ‘왜?’ 인제가 황태로 유명할까요? 대표음식의 유래를 살펴보면 지리적 이유와 풍습, 문화, 시대적, 역사적 배경 등이 농축되어 있습니다. 

1.왜 그 지역일까?
오랜 전통을 이어가는 사람/ 종부/ 어부 및 농민 등 채취자의 삶 시대가 변하면서 요리방식과 맛도 변했지만 아직도 옛 방식을 지켜오며 맛을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. 자의반 타의반 원류를 지켜온 사람들의 이야기, 그들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을 들어봅니다.

1.왜 그 지역일까?
지역과 음식의 생태적 조명/ 건강정보
 모든 음식에는 숨은 과학이 있습니다. 각각의 풍토, 기후에서 자란 식재료와 그 지역만의 독특한 조리법 이 만나서 고유한 맛을 내게 되는데 이 맛 속에 과학이 있습니다. 우리음식에 대한 선조들의 지혜, 그리고 식품과 식재료에 대한 영양학적 고찰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합니다.

이전글 : [P&P인터넷] 마시마니-신개념 웰빙음식으로 창업시장 불타고 있다.
다음글 : [P&P방송] TBS TV(일본-도쿄방송) '맛있는 한국(대장금편-"전복갈비찜")' 특별방영
MASIMANI